식스티세컨즈가 전하는 이야기

스토리

제목

RE:60 자원의 순환

작성일 2022-04-22

내용




RE:60

식스티세컨즈는 ‘좋은 쉼’, ‘좋은 잠’을 위한 쉼의 도구를 소개하는 동시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며, 고객님들이 매트리스를 오래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어요.


내 몸에 맞는 매트리스를 사용하는 것은, 편안한 잠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지만, 좋은 제품을 제품 수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이기때문에 60일 체험 혜택을 드리고 있는데요,


그런데 종종 사용성과 기능에 아무 문제가 없는 제품이 되돌아와 버려지는 모습을 보며, 한정된 자원을 사용하는 생산자로써 지속 가능 우리만의 방법이 필요하다 생각하였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버려지는 제품에 수명을 더해주고 자원의 낭비를 줄이는 RE:60 프로젝트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더 나은 쉼을 드리기 위한 마음

식스티세컨즈는 더 나은 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어요, 하지만 신중하게 구입하신 제품이 기대와 다를 수 있어요. 그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60일 체험을 하실 수 있는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60일 체험 자세히 보기








한정된 자원에 대한 고민

60일 체험으로 매트리스를 교환받으신 분들은 더 나은 쉼을 경험하실 수 있게 되었고, 교환된 제품들은 사용된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아 대부분 처음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차례 사용되었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모두 폐기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한정된 자원 활용에 대한 고민과, 생산자로써 올바른 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제품이 알맞은 수명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함께 나누게 되었고, 60일 체험 이후 되돌아온 제품에 대해서도 다시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지속 가능한 소비

이미 생산한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자원 순환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와 생산자가 불필요하게 버려지는 제품에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환경적인 측면에서 고민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에 식스티세컨즈는 60일 체험 후 돌아온 제품을 RE:60으로 다시 소개해 드리고자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면밀한 검수와 보증 기간 확립, 할인 제도 등을 준비하여 고객이 제품의 수명을 늘리는 주체가 될 수 있도록 RE:60 프로젝트를 준비하였습니다.











RE:60의 과정

60일 체험 후에 돌아오는 제품들을 RE:60 제품으로 다시 소개해 드리기 위한 검수부터 판매까지의 프로세스입니다. 수거 현장에서 품질관리자가 식스티세컨즈의 깐깐한 검수 프로세스를 통해 판매 가능한 제품과 그렇지 못한 제품을 구분하고, 판매 가능한 제품은 상태에 따라 등급을 구분하여 고객님들의 구매 판단에 조금 더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 RENEWED 등급 : 겉으로 보이는 원단, 솜을 커버링해 새것과 유사한 제품
· USED 등급 : 약간의 사용감은 있으나 청결하여 사용에 문제가 없는 제품



RENEWED 제품 커버링 과정

RENEWED 제품은 검수 과정에서 피부에 닿는 외장재에 오염등 사용감이 느껴질 만한 요소가 있는 부분은 원단, 솜을 새것으로 교체하는 커버링 과정을 거칩니다.


내장재 검수 과정에서 문제없는 것이 최종 확인되면 커버링이 진행되며 새 제품의 30% 할인율로 판매됩니다.


제품 검수와 판매 가능 여부에 대한 판단
에어컴프레셔를 통한 내장재 먼지 제거
깨끗한 기존 내장재에 새 원단으로 커버링 작업
프로젝트 취지를 전하기 위한 Tag
새 상품과의 구분을 위한 품질 라벨에 별도의 도장 작업 진행
쓰레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포장재 최소화
새 상품과 구분되는 포장 라벨




USED 제품 검수과정

USED 제품은 검수 과정에서 별도의 커버링 없이도 사용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소독-포장까지 식스티세컨즈에서 안전하게 진행합니다.


내장재, 외장재 모두를 그대로 사용하여 버려지는 것 없이 100% 순환 시키는 작업입니다. 이에 대해 새 제품의 40%의 할인율로 판매됩니다.


제품 검수와 판매 가능 여부에 대한 판단
에어컴프레셔를 통한 외장재 먼지 제거
프로젝트 취지를 전하기 위한 Tag
새 상품과의 구분을 위한 품질 라벨에 별도의 도장 작업 진행
매트리스 외장재 소독 작업
새 상품과 구분되는 포장 라벨








USED 제품의 특성상 발견될 수 있는 현상들

식스티세컨즈의 품질기준에 따라 검수 및 상품화 과정을 마친 제품이지만, 미세한 흠집이나 보풀 등 사용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짧은 기간의 사용이라도 원단, 솜의 특성상 발견될 수 있는 부분으로 제품의 기능 및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문제가 없는 사항입니다.


일부 원단에 티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은 올풀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감에 의한 원단 보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무게에 눌려 발생한 커버 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단의 늘어짐 및 상면 솜눌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식스티세컨즈에서는 USED 등급의 제품에서 발견되는 위와 같은 현상으로 제품의 수명이 다하지 못하고 버려지는 일이 없도록 꼼꼼하게 검수하고 관리하여 본래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우리의 마음

RE:60 프로젝트는 우리가 가진 유한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보호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프로젝트로 발생하는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보호를 위해 앞장서는 환경단체에 기부됩니다.


RE:60는 식스티세컨즈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님들에 의해 완성되는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새것' 만을 보면서 ‘생산'에만 관심을 쏟고 있었는지 모릅니다. 이제는 제품을 만드는 사람, 사용하는 사람이 물건의 마지막까지도 관심을 가지며 환경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일들을 실천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링크 공유

 주소 복사